클래스 (Class)

개요

Class라는 개념을 배우기에 앞서, 객체지향이라는걸 알고 있어야한다.
객체 지향에 모른다면 클릭을 읽고 오자.

한번 생성한 클래스는 그 변수마다 고유한 속성을 가지며 배열, Object처럼 활용 할 수 있다.

사용법

선언 : function으로 선언
메서드 : 클래스이름. prototype.메서드이름 = function () {…}
속성(변수) : 선언문, 메서드 안에서 this 사용
생성 : var 변수 = new 클래스이름();

예제

아래 예제는 클래스에 넣은 값을 50%의 확률로 랜덤으로 가져오는 예제이다.

<html>
<head>
	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
		var mMyClass;
		
		window.onload = function(){
			mMyClass = new MyClass(10, 30);
		}

		function MyClass (myvarA, myvarB) {
			this.a = myvarA;
			this.b = myvarB;
			this.mix = myvarA + "," + myvarB;
		}
		MyClass.prototype.getRandomVar = function() {
			if (Math.random() > 0.5)
				return this.a;
			else
				return this.b;
		};

		function btnClick(){
			alert(mMyClass.getRandomVar());
		}
	</script>
</head>
<body>
	<button onClick="btnClick()">버튼을 눌러보세요</button>
</body>
</html>
출력 결과: